KoROAD 도로교통공단

본문 바로 가기 (Skip to content)

e-운전면허 면허시험 및 면허증 발급 예약, 신청, 조회 서비스



공인인증 필요 : 해당 메뉴는 공인인증 후
이용가능합니다.





원격지원 서비스

홈페이지 도움말

운전면허 Q&A





홈페이지 도움말

Home > e-운전면허 > 홈페이지 도움말
  • 글자 크기
  • 글자 크게보기
  • 글자 기본보기
  • 글자 작게보기

e-운전면허 홈페이지 도움말


LG U+ 결제

  1. 결제Active-X 설치가 원활하게 되지 않을 때는 LG U+ 전자결제 홈페이지(http://ecredit.uplus.co.kr)로 접속하셔서 '기술지원- 모듈설치가이드'로 들어가시면, [전자결제서비스 설치마법사] 버튼을 클릭하여수동설치가 가능합니다.
  2. 결제 진행시 인터넷창이 닫히면서 사라지는 현상은 바이러스로 의심되며 안철수 연구소의 전용백신 사이트를 이용하여 치료하시기 바랍니다.(Win-Trojan/Patched.Gen 백신링크 클릭)
  3. 결제 내역은 LG U+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1. LG U+ 홈페이지 접속(http://ecredit.uplus.co.kr)
    2. LG U+ 메인 화면 상단 "고객지원 > 거래내역조회" 메뉴로 이동
    3. 거래 내역 조회 실행
    4. "조회조건에 해당되는 자료가 없습니다."라고 표현되면 결제되지 않은 것입니다.
    5. 거래 내역 조회 후 해당 건의 승인번호를 클릭하면 영수증(거래내역확인서)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.
  4. 결제 내역은 조회되는데 접수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센터(1577-1120)로 문의하십시오.
  5.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거나,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십시오.
    1. LG U+ 홈페이지 접속 (http://ecredit.uplus.co.kr)
    2. LG U+ 메인 화면 상단 "고객지원 > 문의/상담 > FAQ" 메뉴로 이동
    3. 오류 메시지 또는 적절한 키워드를 입력하여 관련 내용 검색
    4. 검색 결과 내용에 따라 실행
    5. FAQ를 통해 해결되지 않는다면 LG U+ 고객센터(1544-7772)로 문의하십시오.
  6. 응시환불은 결제 취소방식이 아닙니다. 결제는 진행되고 환불신청 시 입력한 본인 계좌로 시험장에서 금액을 입금시키는 방식입니다. 시험장 사정에 따라 처리되는 시간은 일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
  7. 도구-추가기능관리에서 표시된 항목이 사용중인지 확인한다
    추가기능관리
  8.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한다
    신뢰할수있는사이트
  9. 보안설정이 최소로되었는지 확인한다
    보안설정